본문 바로가기
게시글

미국 배당주 투자, 첫 배당금 수익!

by Lifree 2019. 8. 16.

안녕하세요 리프리입니다!

이곳으로 오기 약 한달 전 쯤, 네이버 블로그에 미국 배당주 투자를 시작한다는 글을 남겼었습니다. (해당 글: https://blog.naver.com/kirismode/221594660529)

이 글을 쓸 당시 PBCT(피플스 유나이티드  파이낸스) 주식을 1주 매수하는 것으로 시작했었는데, 배당일이 되기 전까지 제가 총 모아둔 주식은 5주입니다. 하하, 작죠. PBCT 주가는 약 15달러 쯤 됩니다. 요즘 환율이 올라서 점점 미국 주식 매수가 부담이 되고 있죠. 아무튼 이 글을 작성하게 된 취지는 지난번 네이버 포스팅에서 앞으로 매월 배당금을 받을 때마다 배당 내역에 관해 포스팅을 꾸준히 하겠다고 약속을 했기 때문입니다.

 

피플스 유나이티드 파이낸스(PBCT) 배당일

PBCT의 배당월은 2월, 5월, 8월, 11월입니다. 이번 배당지급일은 8월 15일이었는데요, 저는 미국 주식을 처음 사본 완전 초짜라서 8월 15일이 미국 날짜 기준이라는 것도 한국의 8월 15일에 배당금이 들어오지 않는 것을 보고야 알았습니다. ㅋㅋ 재밌죠. 정말 어리버리한 초보입니다.

오늘은 16일이라서 미국 기준으로는 오늘이 15일인데, 넣어주겠지? 하고 기다렸지만 오후가 되도록 들어오지 않아서 '흠.. 광복절이라서 안넣어주나?' 라는 미친 생각도 해봤습니다. ㅋㅋㅋ 미국이 광복절은 아닌데 말이죠. 여하튼 오후가 무르익어가도록 입금되지 않아서 뭔가 잘못되었나? 라는 생각을 할 때 즈음!!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 처음 입금된 미국 주식 배당금! ㅠㅠ

 

짜잔!!! 얼마나 감동적인 순간인지 ㅠㅠ 말도 못합니다. ㅋㅋㅋ 기다려온 배당금을 받는 순간! 그런데... 에게? 겨우 0.53달러입니다... ㅋㅋ 원화로는 약 642원 정도 되는 금액이네요!!

 

비록 지금은 작아보이더라도

미국 배당주 투자에 관한 책을 쓰신 네이버 블로거 소수몽키님께서 첫 배당금을 받고 난 후의 이야기를 들려주시던 내용이 생각이 납니다. 배당 금액을 보고는 그걸 받아서 어디다 쓰냐는 식의 반응을 보이는 분들이 계셨다고 하시던데, 저도 아마 이 내역을 주위 사람들이 본다면 웃겠죠 ㅎㅎㅎ 제가 봐도 웃긴데요 ㅎㅎㅎ 껌도 못사먹어요 하지만 지금은 작아보이는 이 배당금이 계속해서 재투자 되다보면 언젠가 막강한 스노우볼이 되어서 눈더미처럼 불어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또 스스로도 확인하기 위해서 이 블로그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매월 배당내역과 미국 배당투자 현황을 업로드 하려고 합니다. 배당 투자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제 블로그를 구독하시면 초짜가 초짜의 눈높이에서 쓰는 글들이 조금은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증권계좌에 기록된 해외 증권 배당금 입금내역

배당금을 받고 너무 신나서 증권사 어플에 접속을 해봤어요! 알아보니 배당금은 증권계좌로 들어오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접속해서 살펴보니...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는지도 한참 찾았어요)

 


짜잔!! 증권계좌 거래내역에도 이렇게 찍혀있네요!! ㅎㅎㅎ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네요! 매월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이제 PBCT 주식은 잠깐 매수를 멈추고 9월에 배당금을 주는 주식을 새로 찾아봐야겠어요!

관련 책을 읽어보니 미국 배당주 중에는 25년간, 또는 50년간 어떤 상황에도 배당금을 줄이지 않고 계속해서 늘려온 아주 혜자스러운 기업들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미국 배당주를 살 때에는 그런 회사를 알아보고 투자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매우 소액으로 투자하고 있는데, 투자 자본금을 늘리기 위해서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을 모두 업로드 할 예정이니 자주 방문해주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