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시글

경기지역화폐에 가입했어요

by Lifree 2019. 8. 6.

 

 

안녕하세요 여러분 ㅎㅎ

 

몇 달 전부터 경기지역화폐 광고가 버스를 타면 계속 나와서 머릿속 한 구석에 작은 관심 정도만 두고 있었는데, 오늘도 버스를 탔다가 흘러 나오는 광고를 보고 다시 한번 인식이 되면서 '한번 알아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드랬습니다~

 

지역화폐라는 개념이 머릿 속으로 대강은 이해가 됐는데 자세히는 몰라서 알아보려고 하다가, 그냥 대강 경기지역화폐의 개요 정도만 알아보고 우선 가입을 한 뒤 카드를 신청해두었네요 :)

 

경기지역화폐의 슬로건(?)은 '새로운 머니가 온다! 우리 동네 살리는 비장의 머니' 라는 글귀인데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지역에서 발행한 화폐라고 합니다. 여러가지 특징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은 해당 지역에서만 통용되는 화폐라는 점을 들 수 있겠네요. 그렇게 해서 지역 내의 화폐가 다른 지역으로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지역화폐는 지정 은행에서 구매하거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약 6~10%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지역화폐를 1만원어치 구매하게 되면 11,000원의 지역화폐가 생기는 것이죠.

 

네, 지방에서도 화폐를 찍어내고 있습니다. 이것이 과연 정말 지역경제를 살리는 길이 될 것인지, 아니면 물가상승을 부추길 수단이 될 것인지는 지켜보면 알게 되겠죠?

 

우선 저는 궁금함에 가입을 하고 전용 카드를 신청해두었습니다. 며칠 뒤면 집으로 카드가 날아올텐데, 한 번 사용해보고 후기를 따로 남겨드리도록 할게요 ^^

 

그럼 안녕히!